최고의 선택! 간판다이렉트




커플들만 아는 모텔과 호텔 구분 방법 날짜 2020.09.22

커플들만 아는 모텔과 호텔 구분 방법

날짜 2020.09.22

 


 

커플들만 아는 모텔과 호텔 구분 방법

 

에디트: SAM by 간판다이렉트

 

 

 

 

 

 

커플들만 아는 모텔과 호텔 구분 방법이라고 얘기했지만, 사실 모텔과 호텔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들어가는 커플이 대한민국에 있을까 싶네요. 단, 2000년대 중반 폭발적으로 늘어난 숙박업의 성장으로 이제 이 작은 대한민국에서만 5만여개의 모텔과 2,000개를 넘는 호텔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모텔과 호텔은 이젠 단순히 커플들의 성적 욕망을 해소하는 공간이 아닌,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알지만 잘 모르는 모텔과 호텔의 숨은 이야기 들어보시죠.

 

 

 

모텔의 시작?




1980년대 중반 88 서울 올림픽을 앞둔 정부의 숙박 시설 고급화의 일환으로 지금은 찾아 보기도 힘든 여관과 여인숙들이 '파크텔' 이란 간판을 달고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유흥 업계도 호화을 누리며 '쇼트 타임'이란 현재의 대실 위주 영업 방식도 탄생했고, 파크텔은 '러브호텔'로 불리게 됩니다. 90년대 들어 더 퇴폐화된 러브호텔은 90년대 말 외환위기로 거품이 꺼지며 사그라들었지만 2000년대 중반 O2O 기반 숙박앱의 등장과 함께 양지로 등장하며 지금의  대중적인 '모텔'로 통용되게 되었죠. 

 

 

 

모텔과 호텔의 차이?


 

누군가는 조식제공 여부에 따라 모텔과 호텔을 구분한다고 하지만, 절대 아닙니다. 대한민국 숙박업소는 관광호텔과 호텔을 구분하지만 모텔과 호텔을 구분하는 법적인 기준은 딱히 없습니다. 다만, 대실이 가능한 모텔과 달리 호텔은 대실이 불가하다는 정도죠.

 

 

 

호텔의 비밀?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호텔의 장점은 위약금 없이도 예약 취소가 된다는 점이죠. 가장 좋은 취소법은 일단 전화를 걸어 예약 날짜를 변경한 다음 몇 시간 뒤 다시 전화를 걸어 예약 취소를 하면 (새로운 취소 날짜로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취소 수수료 없이 무료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참,

간판 비용 비싼 거 아시죠?

가격 비교, 비교 견적은 필수입니다!!!

 

지금 바로 무료 비교 견적 신청하기!